
미성년자(청소년)도 개통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및 (법정대리인 명의의)본인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 상담 신청으로 가입 및 개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개통 방법>
- 온라인신청 : 온라인 상에서 가입신청서 작성 후, 상담사 해피콜을 통해 개통
- 전화상담 : 상담사를 통해 신청 및 개통을 진행(상담시간 예약 가능)
*주의할 점
① 만 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가입이 불가해요!
② 금융거래 이력이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실명확인을 위한 실명등록(나이스 아이디)이 필요할 수 있어요!
(NICE아이디 실명 등록 바로가기 : https://www.niceid.co.kr/index.nc)
③ 가입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어요!
(미성년자와 부모가 같은 세대가 아닌 경우 / 미성년자와 부모가 같은 세대에 거주하지만 부모가 세대주가 아닌 경우 / 친권이 없는 경우)
번호이동 인증은 하루에 5회만 가능하며,
인증 오류 5회 초과 시 당일 번호이동은 불가능합니다.
다음날 인증번호 확인 후 재시도 해주시면 됩니다.
1. QQ010 홈페이지 접속
2. 요금제 선택
3. 가입하기
4. 신청서 작성 하기
5. 해피콜 진행.
6. 유심 출고
- 내국인 : 번호이동 - 미개통 유심 출고
- 외국인 : 선불/후불 -> 신규/번호 이동 개통 후 유심 출고
7. 유심 수령
- 내국인 : 유심 수령 후 고객센터 개통 요청
- 외국인 : 유심 받고 단말기 유심 삽입 후 사용.
유심카드 개통이력이 있을 경우, 타인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타 통신사에서 사용하던 유심은 초기화 이후 사용이 불가합니다.
번호이동시 변경전 통신사에서 받전 할인혜택은 모두 소멸됩니다.
=> 아니요.
번호이동 신청 시 해지와 동시에 신규 개통업무까지 자동 처리되오니, 별도로 해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먼저 해지하시면 사용중이던 번호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선불과 후불 모두 번호이동이 가능하므로 사용하시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11, 016, 017, 018, 019 번호 제외)
요금청구는 일할계산되어 청구됩니다. (부가서비스도 동일한 방식으로 청구)
알뜰폰은 SK/KT/LGU+ 통신망을 임대하여 서비스 하고 있기 때문에, 3사통신망 그대로의 고품질 통화가 가능합니다.
1. QQ010사이트 접속
2. 우측 MYPAGE 버튼 누름
3. 고객님 배송 상태 확인 가능
유심이 인식되지 않을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고객센터번호 : 1666-2842
- 평일 오전 10:00 ~ 18:00(주말/공휴일 제외)
- 점심시간 : 12:00 ~ 13:00
온라인 가입하기 작성 후 해피콜 진행 예정 해피콜 진행 시 명의자 분과 통화가 이루어져야 유심출고(개통)됩니다. 해피콜(개통)시간 : 평일 오전 10:00 ~ 18:00(주말/공휴일 제외) 점심시간 : 13:00 ~ 14:00 18시 이후 접수건은 익일 진행 예정 해피콜 부재 시 유심 출고 불가 |
이심(eSIM)을 사용 할 수 있는 기기는
아이폰의 경우, Apple iPhone XR 이후 출시되어 iOS 12.1.1 이상이 설치되어 있으면 eSIM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Galaxy S23 이후 출시된 기기에서 eSIM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3년 3월 기준 아래의 휴대폰에서 eSIM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iPhone XR/XS/XS MAX
iPhone SE(2/3 세대)
iPhone 11/ Pro/Pro Max
iPhone 12/ Pro/Pro Max/mini
iPhone 13/ Pro/Pro Max/mini
iPhone 14/ Pro/Pro Max
[안드로이드]
Galaxy S23 / S23+ / S23 Ultra
Galaxy Z Fold4 / Flip4
이심(eSIM) 개통은 별도의 유심카드 없이 eSIM을 다운로드 받은 후 활성화 시켜서 바로 사용가능하며,
한 개의 휴대폰에 두 개 번호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심(USIM) 은 휴대폰에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유심카드를 끼워서 개통하는 방식이며,
이심(eSIM) 은 유심카드 없이 휴대폰에 내장된 심으로 개통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USIM :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
*eSIM : embedded subscriber identity module
이심(eSIM) 프로파일 다운로드는 3가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1. 자동 개통
- 아이폰 : PUSH 알림이 옵니다.
- 갤럭시 :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모바일 요금제 추가
2. QR코드 스캔 개통
3. 수동입력 개통
-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요금제 추가 > 세부사항 직접입력
- 갤럭시 :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모바일 요금제 추가 > QR코드스캔 > 개통코드 입력
QR코드 스캔이 불가하시면 1,3번 방법을 통해 개통 가능합니다.
휴대폰(듀얼심 단말) 설정에서 이심(eSIM)을 삭제하면, 회선(전화번호)는 해지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이심(eSIM)을 삭제하는 경우, 회선(전화번호)은 해지되지 않고 휴대폰에
인식된 이심(eSIM) 정보만 삭제 되므로 회선(전화번호)이 유지되어 과금 됩니다.
회선(전화번호)을 해지하려면 U+유모바일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휴대폰에서 114(통신사 고객센터), 유선 또는 휴대폰 이용 시 1666-2842(QQ010 고객센터)
- 이용시간: 평일 오전 10: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주말/공휴일 휴무)
이심(eSIM) 프로파일은 한 개의 휴대폰에 한번만 설치가능합니다.
같은 휴대폰이라고 해도 프로파일 재사용은 불가하며,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재 발급 필요 시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재발급 비용 2,750원 다음달 청구)
■ 고객센터 이용안내
- 휴대폰에서 114(통신사 고객센터), 유선 또는 휴대폰 이용 시 1666-2842 (QQ010 고객센터)
- 이용시간: 평일 오전 10: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주말/공휴일 휴무)
QR코드를 사용하여 eSIM을 활성화한 경우 해당 QR코드는 다른폰(기기)에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정보는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 설정 > 일반 > 정보 > 모델번호 및 일련번호
2. 갤럭시 : 설정 > 휴대폰 정보 > 규제정보
기존 eSIM은 사용을 하실 수 없으며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어 신규 eSIM을 발급받아 새로 eSIM활성화를 진행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